부산교육청, 일상 속 청렴 문화 확산 나선다
상태바
부산교육청, 일상 속 청렴 문화 확산 나선다
  • 이영순 기자
  • 승인 2024.07.05 2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부산교육 청렴콘텐츠 공모전’ 포스터(사진제공=부산교육청)
‘2024년 부산교육 청렴콘텐츠 공모전’ 포스터(사진제공=부산교육청)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은 24일까지 부산지역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2024년 부산교육 청렴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일상 속 청렴 문화 확산 계기를 마련하고, 청렴 가치를 공유하기 위한 것이다.

부산교육청은 일상에서 경험한 청렴 관련 에피소드, 우리가 바라는 청렴하고 공정한 사회 모습 등을 주제로 공모전을 운영한다.

공모전은 ▲미술작품 ▲사진 ▲UCC 동영상 등 3개 분야로 진행한다. 올해 신설한 사진 분야는 디지털카메라 또는 스마트폰 등으로 촬영한 사진 파일에 문구·자막 추가, 기타 사진 효과 설정 등을 가미한 다양하고 자유로운 작품으로 응모할 수 있다.

사진과 UCC 동영상 분야는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등 부산시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나, 미술작품 분야는 학생만 응모할 수 있다.

응모를 희망하는 자는 시교육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확인 후 신청서와 응모작을 이메일(gamsa860@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부산교육청은 제출받은 작품을 1·2차 심사, 표절 공개검증 등 과정을 거쳐 분야별 최우수, 우수, 장려 등 총 24편을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교육감 표창과 문화상품권을 수여할 예정이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이번 공모전은 교육 가족들에게 청렴의 귀중한 가치를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뜻깊은 경험이 될 것이다”며 “공모전을 통해 발굴한 청렴콘텐츠는 대내외 청렴 교육과 홍보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