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콘텐츠코리아랩에서는 28, 29일 이틀간 전남 웹툰 창작자 대상으로 웹툰 플랫폼 연재를 위한 전문가 멘토링 ‘웹툰 실전 워크숍’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웹툰 현직 웹툰 전문가의 멘토링을 통해 전남 웹툰 창작자들의 다양하고, 우수한 작품을 발굴해 웹툰 플랫폼 연재를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다.
이번에 진행될 웹툰 실전워크숍에는 사단법인 웹툰협회 이사이자 석우스튜디오 대표인 이석우 작가와 루디's 커피의 세계 시리즈 작가이자 서울미디어코믹스 편집장인 김재현 편집장이 전문가 멘토링에 나선다. 이석우 작가는 표현의 자유와 책임이란 주제로 멘토링하고, 김재현 편집장은 원고 피드백에 관한 노하우를 전달할 예정이다. 수강생 작품에 대한 피드백까지 진행하는 자리를 가져 전남 웹툰 창작자들의 작품 완성도를 다각적으로 높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김재현 편집장은 현재 서울미디어코믹스 연재를 결정하는 편집장인 만큼 웹툰 플랫폼 연재를 위해 노력하는 전남 웹툰 창작자에게 전문적인 멘토링을 진행해 웹툰 플랫폼 연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웹툰 플랫폼 연재 꿈을 가지고 있는 전남 웹툰 지망생은 “현업 작가이면서 다양한 현장에서 활동하는 분들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달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제가 가지지 못한 다양한 시선, 감각들을 배울 수 있는 좋은 자리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참여는 전남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 또는 현장 접수할 수 있으며, 전남에서 웹툰 창작을 꿈꾸는 누구나 무료로 전문가들의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은 전남콘텐츠코리아랩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남콘텐츠코리아랩 개요
“빛나는 작은 아이디어가 글로벌 콘텐츠가 되는 그날까지!” 전남콘텐츠코리아랩은 시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성장하는 전남형 인재 육성 및 지역 문제를 해결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선도 콘텐츠 비즈니스를 육성한다. 이를 위해 최고의 경영진, 멘토들의 강연 및 워크숍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함께 창작자를 위한 시설 및 장비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부패방지방송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