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교육지원청, 청렴 우수기관 부산교통공사 방문
청렴한 미래 설계, 이젠 벤치마킹을 넘어 퓨처마킹이다
2024-08-06 이선화 기자
경상남도밀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은 지난 5일(월) 청렴 우수정책 청취와 중점 추진 과제 자료를 공유하여 청렴도 개선 방안을 마련하고자 2023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1등급을 달성한 부산교통공사를 방문했다.
이날 방문에서 밀양교육지원청은 문화를, 부산교통공사는 안전을 키워드로 주요 청렴 정책 추진 사례를 소통ㆍ공유하였으며, 기존의 우수정책을 따라하기 보다 양 기관의 특색에 맞는 새롭고 미래지향적인 정책을 수립하는 것에 의견을 모았다.
또한 부산교통공사의 주요 추진 내용인 ▶공직기강확립 기본지키기 ▶청렴을 이끄는 청렴리더십 ▶반부패 청렴문화 확산 전사적 참여 ▶공감의 조직문화 소통ㆍ공감의 중점 추진 과제 실행 노하우를 청취하고 청렴도 향상 방안을 마련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
한편 8월 29일(목)에는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을 방문하여 2차 청렴 우수기관 퓨처마킹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밀양교육지원청은 다양한 분야의 우수 사례를 연구하여 밀양에 맞는 청렴 모델을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
김정희 교육장은“이번 청렴 우수기관 방문을 통해 미래지향적이고 특색있는 청렴 정책을 만들어 청렴이 곧 문화가 되는 기관이 되도록 노력하자. ”라고 말하며 청렴한 밀양 교육을 만들기 위한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