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진방송, 가을맞이 역대급 촬영회 열린다… 사진 마니아들 행복해
가을이 성큼 다가오며 역대급 사진촬영대회가 열려 전국의 사진 마니아들의 열정이 불타오르고 있다.
한국예총 성남시지회(회장 송위혁)가 주최하고 한국사진방송이 주관하는 성남포토콘서트(조직위원장 김시묵)가 오는 9월 21일(토) 개최된다.
성남시청 온누리 대강당에서 열리는 이번 포토콘서트는 사진 마니아들이 가장 기대하는 인기 프로그램으로,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에서는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시간 예술가 이원철 작가의 사진 철학인 렌즈를 통해 물리적으로 흐르는 시간과 그 속에 담긴 인간의 존재, 그리고 세계의 변화의 포착에 대해 패널들과 작가의 대화 시간을 갖는다.
이어 2부는 오후 5시까지 김가중 총감독, 강돈영 연출로 하이테크니컬 촬영회를 역동적으로 진행한다. 이 촬영회는 B셔터의 미학, 역광선 조명 등의 테크닉을 기저에 깔고 펑펑 내리는 눈, 뭉게뭉게 피어오르는 연막 등 특수 효과를 가미한 독특하고 기발한 테크니컬한 작품들이 연출돼 그 어디에서도 불 수 없는 기상천외한 작품들을 카메라에 담을 수 있다.
또한 성남포토콘서트의 일주일 뒤인 9월 28일(토)에는 코리안드림통일실천대행진의 부대행사로 대규모 촬영 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2025코리안드림천만캠페인조직위원회(상임위원장 서인택)가 주최하고 한국사진방송이 주관하며 서울시, 통일부, 글로벌피스재단의 후원으로 파주 임진각에서 오후 3시부터 열리는 이 행사에선 칠보산예술단, 평양예술단, 뮤지컬팀, 어린이 합창단, 대중가수 등의 공연과 기네스 도전 한반도 통일기원 태권도 퍼포먼스, 염원의 빛 평화의 빛을 밝히는 초대형 드론쇼 및 불꽃쇼가 이어진다.
특히 오후 8시경 행사 말미에 임진각 평화누리 대형 무대에서 진행되는 김가중 연출의 하이테크니컬 촬영회에선 밀가루 폭탄을 터트리는 태권묘기, 화려한 색채미학 궁중한복쇼(총감독 최덕찬), 경기대모델팀(교수 전아윤)의 역동적인 모델쇼, 이희숙 고살풀이춤 등 다양한 예인들의 퍼포먼스에 역광선 조명과 특수효과를 가미해 기발한 작품을 촬영하며 마무리될 예정이다.
이번 촬영 행사는 촬영 당일까지 최상의 결과물이 도출되도록 수정 보완되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사진방송 네이버 카페(https://cafe.naver.com/redeados)에 수시로 공지된다.
한국사진방송 소개
한국사진방송은 2010년 설립해 1만2000명 회원이 소속된 사진작가들이 만든 예술전문 기업이다. 사진교육, 사진촬영 안내, 전시회 기획, 출판 등 사진 및 예술인들이 활동할 수 있는 각종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현재 모든 예술을 총망라해 이 시대의 대표적인 예술가 대상과 2025 제3회국회문화예술초대전을 추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