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깨알(깨치고 알아가는) 문해교육」 연수 실시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고유빈)은 대전 동부지역 초등학생들의 기초‧기본학력 향상 지원 사업「초등 깨알(깨치고 알아가는) 문해교육」연수를 업무 담당자 및 희망 교원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초등 깨알 문해교육」은 초등학생이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하는 문해력 신장을 통해 학습부진의 원인을 해소하기 위한 자존감 회복 프로그램, 독해력 기반 프로그램, 마을자원 활용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동부교육지원청의 기초‧기본학력 향상 지원 사업이다.
「초등 깨알 문해교육」연수는 쌍방향 비대면 줌(Zoom))으로 진행하였고, 91명의 교원이 참여하였다. 당일 연수를 진행한 강사는 한글 책임교육과 문해교육 역량이 우수하고 문해교육 전문가 과정 직무연수 강의 경력이 풍부한 현직 교사를 위촉하여 현장의 교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하였다.
연수에 참여하였던 동부 관내 한 초등학교 교사는 연수를 통해 기초‧기본학력 향상을 위한 문해교육 운영 방안, 도움 자료, 콘텐츠 활용 예시를 알게 되어 앞으로 문해교육 지도를 위해 큰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김기룡 유초등교육과장은“「초등 깨알 문해교육」연수를 통해 동부교육지원청 관내 초등학생들에게 보다 도움이 되는 사업으로 운영할 것이며 앞으로 기초‧기본학력 향상을 위한 최선의 지원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부패방지방송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