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온라인으로 전달하는 즐거운 청렴 문화제 개최
상태바
서울시교육청, 온라인으로 전달하는 즐거운 청렴 문화제 개최
  • 박근형 취재국장
  • 승인 2021.05.28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교육 청렴사회협약」과 함께하는 청렴 Live 콘서트 실시
(자료제공=서울교육청)
(자료제공=서울교육청)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5월 28일(금) 오후 2시 30분부터 서울시교육청 소속 유·초·중·고교 및 전체 직속 기관 등을 대상으로 서울교육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청렴 라이브(Live) 콘서트를 감사관 유튜브(YOU-TUBE) 채널을 통해 개최한다.

작년에 실시한 서울시교육청 청렴 라이브 콘서트에는 현장과 온라인을 통해 8,266명이 참여하고 93.3%의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특히 실시간 온라인 청렴 교육 방식에 대해서도 90% 이상 만족하여 사이버를 통한 청렴 문화행사의 높은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

코로나19가 종식되지 않은 상황에서 청렴 의무교육으로 인한 학교 현장의 부담을 덜기 위해 콘서트는 △청렴 마당극 △샌드아트 △청렴 감동영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청탁금지법과 공무원 행동강령을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실시간 생중계로 진행된다.

행사가 진행되기 전에는 2020.1.1.부터 시행 중인 「공공재정환수법」에 대한 교육 현장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서울시교육청에서 자체 제작한 『사례를 통해 알아보는 공공재정환수제도』 동영상을 상영한다. 학교나 사업부서인 교육지원청의 협조하에 직접 교직원들이 출연하여 제작된 교육영상을 통해 서울교육가족이 쉽게 제도를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서울시교육청에서는 서울교육 청렴 문화와 부패방지 정책의 확산 및 교육 주체의 참여 활성화를 위해 서울교육 관련 시민단체, 교직원 단체 및 학교 대표 등 구성원이 함께 청렴 실천과제를 도출하고 실천하는 『서울교육 청렴사회 민관협의회』를 구성하였다. 이번 청렴 라이브 콘서트에는 청렴사회 민관협의회 대표위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울교육 청렴사회 협약』을 체결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서울시교육청은 에 600여 개의 기관이 참여 의사를 밝힌 만큼 차질없이 행사를 준비하여 참여하는 서울교육가족이 즐겁고 편안하게 반부패·청렴 교육을 이수하고 서울교육 청렴 문화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을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