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호대학교·학교법인 송호학원, 시사포커스·대한포커스와 산학협력 위한 MOU 체결
상태바
송호대학교·학교법인 송호학원, 시사포커스·대한포커스와 산학협력 위한 MOU 체결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21.09.28 2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법인 송호학원·송호대학교와 시사포커스·대한포커스의 MOU 체결식

송호대학교(정창덕 총장)는 27일 송호대학교 송호관 1층 평생직업교육 세미나실에서 대한포커스, 시사포커스와 △언론 홍보 업무 △우수 학과 유치 지원 △양 기관의 각종 행사 상호 교류 △졸업생 산업체 진로 지원 업무 협약을 위한 지원 등 산학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에는 35년 전통의 언론사 시사포커스 박강수 회장이 함께 참석해 업무 협약식을 공동으로 진행했으며, 유튜브 시사포커스TV는 현시점 46만8000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대표 언론사다.

2000년 3월 강원도 횡성군에 개교한 송호대학교는 평생 교육을 실현해 고도 산업 사회의 주역으로 활약할 전문직업인을 양성하고자 설립됐으며, 대한민국의 전문인력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는 대학이다.

특히 최초 설립자인 고 이근엽 설립자는 이북오도의 실향민으로 경기도 부천에서 사업을 하다, 대한민국은 인재 양성만이 앞으로의 살길이고, 미래에는 다양성과 복합성, 전문성의 시대를 준비해 국제적 감각을 키우며 창의력을 통한 훌륭한 대한민국의 미래를 준비해야 한다는 말을 남겼다.

또한 고 이근엽 설립자는 생전에 정의를 바탕으로 창의적인 노력을 통해 전문인력을 양성해 국가와 지역사회에서 각자의 역할에 충실하고 사랑으로 봉사하는 인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으며, 마지막까지 노력한 의료 복합 전문성을 위해 물리치료 학과를 만들고 싶다는 뜻을 학교법인 송호학원에 남기기도 했다.

송호대학교 개요

1997년 6월 30일 학교법인 송호학원 법인 인가, 1999년 12월 20일 송호대학 설립 인가 및 2000년 3월 6일 첫 개교식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대가 도래한 지금, 세계화의 네트워크에 한국이라는 호스트를 건설할 기반이 될 사람은 과거와 같이 학벌이나 자연 등에 의한 인물이 아니고, 지성과 심성이 균형 있게 발달하고 창의적인 사고에 의한 기술과 강인한 신념을 갖춰 새 시대에 희망찬 사회를 설계하고 건설하는 데 필요로 하는 인물이어야 한다. 송호대학교는 바로 이러한 지식 기반 사회에 적응하고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정의를 바탕으로 창의적인 노력을 다하는 전공, 학과별 전문 기술인을 양성해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는 앞서가는 대학이 됐다. 또한 송호대학교의 졸업생은 사회 각 분야에서 그 역할에 충실하며 사랑으로 봉사하는 송호인의 상을 만들어 가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