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 정책 릴레이 홍보 챌린지 3탄 ‘청렴이 일상이 될 때까지’ 진행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청렴한 공직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13일부터 21일까지 올해 세 번째 청렴 정책 릴레이 홍보 챌린지인 청렴 정책 홍보 퀴즈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경남교육청이 추진하는 청렴 정책에 대한 교직원들의 인식을 높이고 ‘청렴도 1등급’의 공동 목표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경남교육청은 직원들이 갑질 없는 경남교육을 함께 만들어 가자는 취지로 이번 청렴 정책 릴레이 홍보 챌린지의 임무를 “꼰대 라떼 말고 청렴 라떼 드세요!”라고 정했다.
퀴즈 내용은 경남교육청의 청렴 정책과 이와 관련된 다양한 문제로 구성하여, 참여자들이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퀴즈는 ▲부패 취약 분야 개선 노력을 위한 경남교육청 정책 ▲기관장과 고위직의 청렴 의지와 노력에 대한 구체적 사례 ▲지난해 경남교육청 전체 직원의 청렴 교육 이행 결과 ▲공익신고자 보호를 위한 경남교육청의 노력 ▲갑질 근절을 위한 경남교육청 정책 ▲청렴 홍보물 ‘우리가 주인공-우주 뉴스’ 시청률을 높이기 위한 주인공 알아맞히기 등 총 6가지다.
박종훈 교육감은 “이번 청렴 정책 홍보 퀴즈를 진행하여 청렴 인식을 새롭게 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공직 문화를 자리 잡을 수 있게 하겠다”라며, “앞으로도 경남교육청은 쉽고 재미있는 방법으로 청렴이 일상이 될 때까지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부패방지방송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