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청렴혁신평가 수시 평가로 11개 우수부서 선정
상태바
시흥시, 청렴혁신평가 수시 평가로 11개 우수부서 선정
  • 박근형 취재국장
  • 승인 2024.07.05 2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청 전경(사진제공=시흥시)
시흥시청 전경(사진제공=시흥시)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공정하고 투명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기관 자체 청렴도 평가인 ‘청렴 혁신평가’ 수시 평가를 시행했다.

평가 결과, 11개의 우수부서(▲시민고충담당관 ▲미래전략담당관 ▲홍보담당관 ▲정책기획과 ▲스마트도시과 ▲감염병관리과 ▲교육자치과 ▲정왕본동 ▲배곧1동 ▲보건정책과 ▲위생과)를 선정했다.

시흥시 청렴 혁신평가는 공무원의 능동적인 청렴 활동을 평가해 투명한 행정력과 청렴 문화 확산을 촉진하기 위한 기관 자체 청렴도 평가다. 수시 평가는 전 부서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수시 평가 지표로는 ▲공정한 예산집행 독려를 위한 ‘사업계획 수립 시 청렴 내용 포함’ ▲자율적인 청렴 점검을 위한 ‘청렴 체크리스트 사용’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각 부서의 자체 청렴 시책 발굴ㆍ추진ㆍ홍보’ ▲‘청렴 로고 사용 지표’가 있다. 이 외에도 매달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지식을 점검하는 ‘전 직원 참여형 청렴 자가 학습 청렴 데이 참여’ 지표가 포함된다.

하반기에는 더욱 다양한 지표를 통해 10월 중 정기 평가를 진행해 우수부서와 우수 직원을 선정할 예정이다.

시흥시 감사담당관은 “공직사회에 대한 청렴 수준 기대치가 높아진 만큼,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 구현을 통해 더 ‘청렴한 시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