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 동부 중학교 학생의회 제2회 정기회 개최
상태바
대전동부교육지원청, 동부 중학교 학생의회 제2회 정기회 개최
  • 이영순 기자
  • 승인 2024.11.25 1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부 중학교 학생의회 제2회 정기회 사진(사진제공=대전동부교육지원청)
동부 중학교 학생의회 제2회 정기회 사진(사진제공=대전동부교육지원청)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25일, 동부 중학교 학생의회 주관학교인 대전매봉중학교에서 동부 관내 중학교 학생회장 38명으로 구성된 ‘2024학년도 대전광역시교육청 동부 중학교 학생의회 ’제2회 정기회(이하 동부 중학교 학생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동부 중학교 학생의회 제2회 정기회에서는 동부 관내 38교 학생회장이 참여하여 7개 지구별로 학교보건, 안전 및 사이버범죄와 관련된 정책을 제안하고 발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안건 제안 설명과 심의를 통해 교육청에 최종적으로 제안할 안건 제안서를 작성하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이번 안건은 ‘공생과 협력!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을 주제로 회의가 이루어졌으며, 학생들이 다양한 의견을 제안하고 서로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소통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각 학교를 대표하는 학생회장이 함께 모여 민주적 의사소통 기반의 학생자치 활성화 방안 모색과 학생 중심 학교문화 조성의 계기를 마련했다.

더불어 동부 관내 38교 학생회장은 ‘동부 중학교 학생의회에서 선정된 최종 안건’을 주제로 각 학교별 캠페인 활동을 학년말에 활발하게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학생의회와 학교 간 연계로 학생의회에서 결정된 안건 및 정책이 각 학교로 확산되어 모든 학생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게 된다. 이에 학생의회 대표로서의 책임감에 대해서도 깊게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동부 중학교 학생의회 의장인 대전매봉중 학생회장 배수아 학생은 “우리 학생들의 다양한 의견을 표현하고 결정하는 의사결정의 방법을 직접 실천하면서 미래 민주시민사회의 새로운 정책을 제안해보는 뜻깊은 경험의 장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육미란 중등교육과장은 “학생과 관련된 정책에 대해 학생의 의견을 수렴하고 학생의 직접 참여를 보장하는 학생의회 운영을 통해 참여와 실천 중심의 학생자치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