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2025년 학교급식 분야 청렴도 향상을 위한 종합 대책 추진
상태바
경북교육청, 2025년 학교급식 분야 청렴도 향상을 위한 종합 대책 추진
  • 이선화 기자
  • 승인 2025.02.03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급식 청렴도 제고를 위해 학교와 급식업체 간 소통 강화
경북교육청 로고(자료제공=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 로고(자료제공=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025년 학교급식 분야 청렴도 제고를 위해 지난해 청렴도 측정 결과와 만족도 조사 등을 분석하여 ‘2025년 학교급식 분야 청렴도 향상 계획’을 수립하여 시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계획은 학교급식 분야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패 요소를 사전에 차단하고, 투명한 운영을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학교급식 부조리 신고센터 운영 △각급학교와 납품업체에 청렴 서한문 발송 △학교급식 청렴도 향상 직무연수 △ 식재료 납품업체와의 소통의 장 마련 △식재료와 우유 구매 계약 관련 상시 상담창구 운영 등이다.

특히, 대내적으로는 학교급식 관계자 간 소통과 공감을 위해 정기적인 차담회(간담회) 실시를 권장하고, 대외적으로는 교육지원청과 식재료 납품업체와의 간담회 등을 통해 건의 사항을 직접 청취하는 등 수요자와 공급자 간 소통 강화에 중점을 뒀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교급식의 공정성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청렴 교육을 강화하고, 납품업체와의 소통을 지속해서 확대해 학생과 학부모가 신뢰할 수 있는 급식 환경을 조성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