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최대 압연 알루미늄 생산 기업이자 세계 최대의 알루미늄 재활용 기업인 노벨리스가 지난해에 이어 창의적인 융합인재 양성을 위해 올해에도 영주 지역의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12월 12일까지 장학팀을 모집한다.
지난해에 이어 진행되는 노벨리스 장학팀 선발은 7세에서 고등학교 연령의 청소년들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선발된 장학팀에게는 수백만원 상당의 로봇 세트와 무상 교육 및 2020-20201 코리아로봇챔피언십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될 예정이다.
코리아로봇챔피언십은 전 세계 110여개국 65만명의 학생들이 참가하는 세계 최대의 미국 FIRST 재단의 로봇 대회의 한국 대회인 코리아로봇챔피언십은 한국 파트너인 FEST 창의공학교육협회(협회장 도경민교수)가 진행하고 11회를 맞이하고 있다. 팀원들과 협력하고 과정을 즐기면서 미래의 융합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로봇 축제인 코리아로봇챔피언십은 매년 약 2500여 명의 초·중·고등학생이 참가하고 있으며, 선발된 20여개의 한국대표팀이 세계 대회에 출전해 매년 입상하는 등 한국 학생들의 재능을 자랑하고 있다.
노벨리스 로봇 장학팀은 영주 지역 학생들이 창의적인 융합 기술에 대해 배우고 전 세계 최대의 청소년 커뮤니티의 일원이 되어 FIRST 로봇 프로그램을 통해 융합 인재의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노벨리스가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한편 노벨리스는 11월 12일부터 12월 5일까지 FEST창의공학교육협회, 영주시와 협력해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 총 70팀 약 140 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하는 제2회 노벨리스 로봇 & 코딩 체험 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확대 진행되고 있는 로봇 & 코딩 체험 캠프는 참가자들의 안전을 고려하여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무상으로 대여되는 로봇 세트와 다양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사용하고 7세부터 고등학교 학생들이 연령별로 참여해 4차산업혁명의 융합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고 있다.
노벨리스는 수년간 지속적으로 코리아로봇챔피언십을 후원해 대한민국 청소년들이 공학과 과학에 기반한 사고와 체계적인 문제해결 방법을 경험하고 다가오는 미래 사회에 적합한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영주 지역의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자세한 정보 및 신청은 FEST 창의공학교육협회 홈페이지(www.fest.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부패방지방송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