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교육지원청 청렴동아리 국토대청결 및 청렴 캠페인 활동
함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윤)은 14일 함양 상림공원과 필봉산 일대에서 국토대청결 활동 및 청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날 행사에는 함양교육청 전 직원으로 구성된 ‘반갑다 청렴아’구성원들이 참여하여 상림공원과 필봉산 일대 쓰레기를 치우는 등 정화 활동을 했다. 나들이하기 좋은 계절에 많은 사람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상림공원에서 청렴 캠페인 및 정화 활동을 통해 깨끗한 함양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였고 청렴 함양교육을 홍보하여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서도 힘썼다.
예상보다 쌀쌀한 날씨 속에서도 ‘반갑다 청렴아’ 구성원들은 양손에 집게와 쓰레기 봉투를 챙겨 들고 상림공원 곳곳에서 함양 군민이 신뢰하는 청렴 함양교육 실현을 위해 땀 흘렸다. 또한 이 날 활동은 코로나 19로 인해 위축될 수 있는 업무 분위기에 야외 활동을 통한 활력을 더하여 행복한 직장문화를 조성하는 효과까지 고려되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Wee센터 이향은 선생님은 “올해 3월 발령을 받은 후 ‘반갑다 청렴아’ 구성원으로 참가하는 첫 번째 청렴 활동이었는데 단순한 봉사활동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활동에 청렴이라는 의미를 더하니 오늘 하루 상림공원을 다니는 순간순간 청렴을 의식했던 것 같다. 오늘의 기억을 잊지 않고 일상이 늘 청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부패방지방송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