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부모-자녀 행복한 관계 맺기’라는 주제로 가족 특강을 7일에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가족 내 갈등이 증가하고 부모-자녀 대화가 단절되는 사례가 늘면서 이들의 지친 마음을 위로하는 한편, 관계를 회복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 가족 구성원 모두가 행복하기를 바라는 의미로 기획됐다.
초빙된 강연자는 CBS의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등 다수의 방송 강연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관계에도 연습이 필요합니다.’, ‘마음아 넌 누구니’ 등을 집필한 박상미 교수다. 공감하고 소통하는 법, 생각을 말하지 않고 소망을 말하는 법, 행복을 창조하는 습관을 기르는 법, 사과하는 법 등 가족 관계 연습의 필요한 키워드를 알려주고 가족 관계 증진을 위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로 진행할 이번 특강은 무료로 진행되며 접수는 홈페이지에서 온라인과 전화할 수 있다.
김세희 송파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인생의 흐름에서 누구나 한 번쯤은 만나게 되는 관계의 어려움에 대해 더 이상 외면하는 것이 아닌 그 원인과 해결 방법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이 필요하고 부모와 청소년들의 건강한 관계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파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상담 전문기관으로서 청소년들의 고민과 갈등을 해소하고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상담활동 및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가정, 학교, 사회 등에서 어려움을 겪는 고위기청소년의 ‘관계와 회복적 접근’에 초점을 맞춰 ‘예방·발굴-위기개입-사후관리’의 단계별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고위기청소년맞춤형사업’을 확대·운영하고 있다.
송파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개요
청소년상담전문기관으로 청소년들의 대인관계, 정신건강, 학습, 진로 문제 등 청소년기의 고민과 갈등을 해소하고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상담활동 및 위기(가능)청소년 상담, 긴급구조, 치료, 자활, 찾아가는 상담(청소년 동반자) 등 종합적인 지원 서비스를 One stop으로 제공한다.
저작권자 © 부패방지방송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