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학교 청소년상담학과(전신현 학과장)는 청소년상담사·청소년지도사 등 청소년 전문가 양성을 위한 특화 교육 과정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고려사이버대 청소년상담학과는 사이버대 최초의 청소년 관련 학과로, 오랜 역사와 체계적 커리큘럼을 자랑한다. 청소년 상담 및 지도 현장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 교수진이 수년간 경험을 바탕으로 체계화한 교육 과정을 제공한다.
주요 교육 과정은 청소년학 기초를 바탕으로 △청소년심리와 상담 △청소년지도와 육성 △청소년문제와 보호 트랙으로 구성된다. 청소년상담사 3급 및 청소년지도사 2급 자격 취득을 위한 교과목이 마련돼 졸업 후 필기시험 및 면접에 합격하면 해당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고려사이버대학 청소년상담학과는 자격증 취득을 위한 스터디 그룹 및 모의 면접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으며, 이미 자격증을 취득해 사회 각계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선배 및 전문가들의 특강도 진행한다. 또 학내 심리상담센터를 통해 재학생 대면 상담 및 자격증 수련 과정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재학생과 졸업생들 소통을 위한 장이 마련된 점도 주목할 만하다. 고려사이버대 청소년상담학과에서는 진로 상담, 친목 도모, 정보 교류 및 네트워크 형성 등을 목적으로 다양한 교류가 진행된다. 특히 최근 청소년 분야에서 전문가로 활동하며 자기 계발을 목표로 진학한 재학생을 비롯해 청소년기 자녀를 바르게 지도하기 위해 입학하는 재학생이 늘고 있다.
졸업 뒤에는 4년제 학사 학위와 함께 관련 자격증을 취득해 상담 기관, 청소년 관련 기관, 연구 기관 등에서 전문가로 활동하거나 대학원에 진학해 학업을 이어갈 수 있다.
고려사이버대 청소년상담학과 전신현 학과장은 “청소년상담학과에서의 공부는 가정과 사회에서 청소년을 바르게 지도할 수 있는 기회가 된다”고 밝혔다.
한편 고려사이버대학교는 6월 1일부터 7월 9일까지 2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모집 학과는 △창의공학부(전기전자공학과, 기계제어공학과, 소프트웨어공학과, 정보관리보안학과, 디자인공학과) △미래학부(빅데이터 전공, 인공지능 전공, 신산업기술경영 전공) △경영학부(경영학과, 세무·회계학과, 부동산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상담학부(상담심리학과, 청소년상담학과) △휴먼서비스학부(사회복지학과, 보건행정학과, 아동학과, 평생·직업교육학과) △실용어학부(실용외국어학과, 아동영어학과) △한국어·다문화학부(한국어교육 전공, 다문화·국제협력 전공) △법·경찰학부(법학과, 경찰학과)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혹은 대표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고려사이버대학교 개요
고려사이버대학교는 2001년 ‘창조와 봉사’의 교육 이념을 바탕으로 설립된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교로, 대한민국 대표 명문 대학인 고려대학교와 함께 고려중앙학원에 소속된 4년제 고등 교육 기관이다. 우수한 교육 과정, 체계적인 학생 지원, 국내외 최고 기관들과 산학 협력을 통해 고려대학교의 교육 철학을 사이버 교육으로 구현하고 있다. 2001년 7개 학과, 입학생 796명으로 시작한 고려사이버대학교는 2021년 현재 8개 학부, 19개 학과, 9개 전공, 재적생 수 1만여명 이상의 종합 대학교로 성장했다.
저작권자 © 부패방지방송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