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예비 수험생인 고1, 2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3·2024 대입 전략 온라인 진학설명회」를 11월 5일(금) 오후 7시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진학설명회는 교육과정 개편에 따른 수능 개편, 학생부종합전형의 공정성, 투명성 강화 등 2022학년도 대입제도 변화의 영향을 받는 2023학년도 이후의 대입제도에 대한 예비 수험생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학생 자기주도적 진로진학 설계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2023·2024 대입 전략 온라인 진학설명회」는 학교현장에서 진학지도 경험이 풍부한 대전교육청 대입진로진학지원단 소속 현직 교사가 ‘2023·2024학년도 대입전형의 특징과 이해’,‘코로나19로 초래된 교육환경에서의 효율적인 대입준비 방법’ 등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맞춘 실질적이고 정확한 대입정보를 제공한다. 한편 실시간 유튜브 방송(유튜브 채널: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을 보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 ‘설명회 동영상’을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 유튜브 채널과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언제든지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더불어 대전교육청은 지난 4월부터 ‘학교로 찾아가는 반딧불이 진학설명회’를 운영하여, 고1·2 학생들에게 변화되는 대입제도에 대한 진학정보 제공을 통해 대학입시를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학교 안에서 한 명의 학생도 소외되지 않고 자신의 진로를 스스로 개척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개인별 진학정보 격차 해소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대전교육청 최재모 중등교육과장은이번 대입설명회가 코로나19 장기화로 대입에 불안을 느끼는 예비 수험생 및 학부모들에게 대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학생 자기주도적 진학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며, “학생들의 올바른 진로선택을 위해 필요한 시기마다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대입정보를 제공하여 공교육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겠다.”고 밝혔다.